260마력에서 300마력으로 업.
제로백은 5.5초에서 5.1초로 빨라짐.
오펠 자동차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칩튜닝 회사인 BSR은 요즘 가격이 많이 올라가서 150만원 이상인데, 트리펙타는 200 달러 내외.. 가격 대비 할만한듯...
아직 튜닝은 안 했고, 비용만 지불한 상태인데, 얼마나 빨라질지 기대가 쫌 됨.
G2X는 순정상태에서 다이나모에 올리면,
휠마력 : 236마력
휠토크 :
32kg m (232 ft lbs)
제원상
엔진 마력 : 260마력
엔진 토크 : 36kgm (260 ft lbs)
튜닝하면
휠마력 : 264마력
휠토크 : 42kgm (310 ft lbs)
토크컨버터의 로스를 감안해서 엔진 마력을 다시 계산해보면
엔진 마력 : 290마력
엔진 토크 : 47kgm (347 ft lbs)
미션에 무리가 가지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긴하는데, G2X의 아이신 오토미션에 달린 토크 컨버터는 5L40-E/5L50-E이고, 이 녀석의 리밋 토크(허용 토크)는 68.2kg m(494 ft lbs)이므로 내구성에 문제는 없을듯...
5L40-E의 허용 토크는 494 ft lbs가 아닌듯.. 구글링해보니 42 kgm(311 ft lbs)인 것 같기도 함. G2X에 달린 미션의 허용 토크가 고작 42라면. BSR 튜닝한 차들이 대부분 문제라는 얘기? 몇 년째 잘 쓰고 있는 차가 꽤 많은데... 음... 더 찾아보고 올리도록 하겠음.
트리펙타에 대한 자세한 것은 트리펙타 동호회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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