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모바일

윈도우 8 다음 버전은 윈도우 10????

by blade. 2014. 10. 1.

이넘들이 아홉수라서 윈도우 9는 건너뛰나? ㅋㅋㅋ




그나저나 시작버튼은 다시 살려놨네.. ㅋㅋㅋ 잘 했다...




하나의 OS를 여러가지 디바이스에서 사용.

애플이 지향하고 있는 바이기도 하고...

MS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이 안 따라주는 것이기도 하고...

윈8과 별 다를건 없음.




시작 버튼을 살려놓긴 했지만, 기본적인 UI는 윈도우 8과 크게 달라지지않음.

다양한 환경을 위한 통합 UI를 만들어내야하니까...

시작 버튼을 살려놓는다고 해서, 과거로 회귀는 불가능.




프로그램 전환하는 방법을 에어로에서 스냅 어시스트(snap assit)로 바꿈.

근데 에어로가 더 화려하지않나?




스냅 어시스트는 맥이 OS-X 라이언에서 첫 선을 보인 익스포제(Expose)와 거의 유사함.

아래는 맥 OS-X의 미션 컨트롤(구 익스포제)

OS-X에서 익스포제를 선보였을 때, 사람들은 익스포제가 에어로를 따라한거라고 했는데, 이번에는 반대가 되었음. ㅋㅋ 재밌음.




뭐니뭐니해도 윈10의 가장 혁신적인 점은 바로...


도스창에서 ctrl+v로 텍스트 붙여넣기가 가능해졌다는 것.

MS가 이 기능을 만들어내는데 무려 20년 걸렸음.

기특하다 MS..




뭐 대충 이 정도...


http://live.theverge.com/microsoft-windows-9-event-live-blog/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