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g2x

트리펙타 튜닝

by blade. 2015. 10. 24.

260마력에서 300마력으로 업.

제로백은 5.5초에서 5.1초로 빨라짐.


오펠 자동차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칩튜닝 회사인 BSR은 요즘 가격이 많이 올라가서 150만원 이상인데, 트리펙타는 200 달러 내외.. 가격 대비 할만한듯... 


아직 튜닝은 안 했고, 비용만 지불한 상태인데, 얼마나 빨라질지 기대가 쫌 됨.


G2X는 순정상태에서 다이나모에 올리면,

휠마력 : 236마력

휠토크 : 

32kg m (232 ft lbs)


제원상 

엔진 마력 : 260마력

엔진 토크 : 36kgm (260 ft lbs)



튜닝하면

휠마력 : 264마력

휠토크 : 42kgm (310 ft lbs)


토크컨버터의 로스를 감안해서 엔진 마력을 다시 계산해보면

엔진 마력 : 290마력

엔진 토크 : 47kgm (347 ft lbs)


미션에 무리가 가지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긴하는데, G2X의 아이신 오토미션에 달린 토크 컨버터는 5L40-E/5L50-E이고, 이 녀석의 리밋 토크(허용 토크)는 68.2kg m(494 ft lbs)이므로 내구성에 문제는 없을듯...

5L40-E의 허용 토크는 494 ft lbs가 아닌듯.. 구글링해보니 42 kgm(311 ft lbs)인 것 같기도 함. G2X에 달린 미션의 허용 토크가 고작 42라면. BSR 튜닝한 차들이 대부분 문제라는 얘기? 몇 년째 잘 쓰고 있는 차가 꽤 많은데... 음... 더 찾아보고 올리도록 하겠음.







트리펙타에 대한 자세한 것은 트리펙타 동호회를 참고.

http://cafe.daum.net/trifecta




'자동차-g2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크 밸브 장착.  (0) 2015.11.03
자동차 흡기 청소  (0) 2015.11.02
차에 데칼 붙여봄...  (0) 2015.10.11
자동차용 데칼 주문  (0) 2015.10.06
간만에 사진 한 장  (0) 2015.06.11